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거미집> 다 찍기 전에 누구도 벗어날수 없다

by 그레이스현 2023. 10. 28.
반응형

 

출처 : www.namu.wiki

1. 영화 <거미집> 소개 및 등장인물 입니다. 

내용

영화<거미집>은 2023 개봉한 대한민국의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김지운 감독의 작품으로, 신연식과 최동훈이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김감독(송강호) 1970년대에 '거미집'이라는 작품을 찍었으나, 악평과 조롱에 시달렸습니다.

이후 그는 '거미집' 다시 찍기로 결심하고, 과정에서 예술과 검열, 그리고 인간관계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영화<거미집>은 김감독이 만드는 '거미집'이라는 1970년대 흑백영화 촬영장의 해프닝을 스토리텔링합니다.

영화 <거미집>은 다음과 같은 주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김열 역 (송강호): 영화감독 역할을 수행하는 주인공입니다.
  • 이민자 역 (임수정): 김열의 친구로, 영화 제작자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 강호세 역 (오정세): 이민자의 친구로, 베테랑 배우로 영화 촬영에 참여합니다.
  • 신미도 역 (전여빈): 제작자로, 김열의 영감을 받아 새로운 결말을 만들려고 합니다. 재정을 담당 맡은 일본 유학파 인물 입니다.
  • 한유림 역 (정수정): 스타 배우로, 강호세와 함께 촬영에 참여합니다.

외에도 영화에는 검열 당국 공무원, 배우들, 제작자 백회장 다양한 출연진이 나타납니다.

이들 캐릭터들은 1970년대 한국 영화 촬영장의 어떤 공간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장면에서 비로소 성사되는 감정적 정점을 담고 있습니다.

작품은 고전영화 시절 배우의 과장된 발성과 연기를 준수하게 재현하는 임수정과 오정세, 도회적인 미모에 까칠한 성격을 지닌 신인배우 이미지에 들어맞는 정수정, 카리스마 있는 베테랑 연기자로 극의 중심을 잡는 박정수 캐릭터의 색깔을 또렷하게 살리는 이들의 연기 앙상블이 톡톡한 재미를 안긴니다.

2. 영화 <거미집>의 줄거리 입니다. 

내용

영화 <거미집>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970년대 한국 영화 촬영장에서 무리한 현장 진행으로 불이 났습니다.                                                                                        여인은 영화사 금고에 모아둔 돈을 차지하기 위해 달려갔고, 조연출은 영화사 서랍에 숨겨진 시나리오를 확보하기 위해 뛰어갔습니다.    사람은 우연히 서로를 목격하는데, 그게 바로 현재의 영화 제작자(장영남) 김감독(송강호)이었습니다.
  2. 김감독은 과거의 영화 촬영장 사건을 재현하여 걸작을 만들고자 합니다.
    그러나 제작자(장영남) 배우들은 걸작을 찍는 것에 반대하며, 김감독의 과장된 발성과 연기를 준수하게 재현하는 임수정과 오정세, 도회적인 미모에 까칠한 성격을 지닌 신인배우 이미지에 들어맞는 정수정, 카리스마 있는 베테랑 연기자로 극의 중심을 잡는 박정수 캐릭터의 색깔을 또렷하게 살리는 이들의 연기 앙상블이 톡톡한 재미를 안긴니다.
  3. 김감독은 결단적으로 걸작을 만들어 내려고 결정하지만, 그는 제작자와 서로 다른 입장을 지닌 배우들, 공무원 무수한 출연진이 얽히고설키는 소동극이 뒤힌 결말을 만들어냅니다.

줄거리는 1970년대 한국 영화 촬영장의 어떤 공간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장면에서 비로소 성사되는 감정적 정점을 담고 있습니다.

작품은 고전영화 시절 배우의 과장된 발성과 연기를 준수하게 재현하는 임수정과 오정세, 도회적인 미모에 까칠한 성격을 지닌 신인배우 이미지에 들어맞는 정수정, 카리스마 있는 베테랑 연기자로 극의 중심을 잡는 박정수 캐릭터의 색깔을 또렷하게 살리는 이들의 연기 앙상블이 톡톡한 재미를 안깁니다.

3. 영화 <거미집>  후기와 감상평 입니다.

내용

영화 <거미집>은 2023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영화는 김지운 감독의 작품으로, 신연식과 최동훈이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김감독(송강호) 1970년대에 '거미집'이라는 작품을 찍었으나, 악평과 조롱에 시달렸습니다. 이후 그는 '거미집' 다시 찍기로 결심하고, 과정에서 예술과 검열, 그리고 인간관계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작품은 고전영화 시절 배우의 과장된 발성과 연기를 준수하게 재현하는 임수정과 오정세, 도회적인 미모에 까칠한 성격을 지닌 신인배우 이미지에 들어맞는 정수정, 카리스마 있는 베테랑 연기자로 극의 중심을 잡는 박정수 캐릭터의 색깔을 또렷하게 살리는 이들의 연기 앙상블이 톡톡한 재미를 안긴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영화 <거미집>은 개봉 이후 다양한 후기와 리뷰가 나왔습니다. 영화는 스릴러, 드라마와 의도치 않은 코미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2시간 조금 넘는 러닝타임이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후기도 있지만, 여러 상황과 인물들을 보여주려 하는 상황으로 쓸데없이 반복적으로 느껴진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출연자, 감독이 밝힌 영화 결말 해석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있습니다. 영화는 김지운 감독의 앙상블 코미디를 향한 욕망은 연기로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뛰어난 역량 덕에 완벽하게 구현됐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개봉 이후 다양한 후기와 리뷰가 나왔습니다. 출연자, 감독이 밝힌 영화 결말 해석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있습니다. 영화는 김지운 감독의 앙상블 코미디를 향한 욕망은 연기로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뛰어난 역량 덕에 완벽하게 구현됐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