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염력> 코미디 대한민국 101분

by 그레이스현 2023. 10. 31.
반응형

출처 : www.namu.wiki

1. 영화 <염력> 소개와 출연진 입니다. 

내용

영화 <염력> 2017 개봉한 미국의 스릴힐 호러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요 역할들은 심은경, 류승룡, 박정민, 연상호 등이 출연했습니다.

작품의 여주인공은 한때 방송에도 소개됐을 정도로 잘나가는 치킨집 사장이었으나, 동네가 재개발구역으로 지정되고 나서는 가게가 망해버렸고 본인도 용역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염력(염동력) 정신력과 체력을 통일하여 적절히 집중시키는 것으로 영력(靈力) 같은 말이 사용되며, 사람이란 정신을 통일하여 전신의 힘을 사지에 분산시킬 수도 있고, 어느 부분에 집중시킬 수도 있습니다.

개념은 영화의 주제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초능력을 가진 여자가 악한 범죄을 저지하기 위해 힐닥친 여자들의 힘을 통일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초능력은 영화의 제목 "염력"에서 반영되어 있습니다.

영화 "염력"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석헌 역 (류승룡) : 작품의 주인공으로, 못선 빚보증으로 이혼 딸과 아내를 두고 홀로 은행 경비원 생활을 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초능력을 이용해 돈방석에 앉을 궁리를 하는 것도 잠시 하지만, 이후 이혼한 아내가 죽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모든 제껴놓고 장례식장으로 달려갔습니다.
  • 신루미 역 (심은경) : 작품의 여주인공으로, 태산건설이 모인 건물안에 고용한 용역들이 들이닥쳤고 현장에 있던 신석현이 초능력을 이용해 용역들을 모두 해치워버렸 사건 이후 힘든 루미입니다.
  • 김정현 역 (박정민) : 신석헌의 친구로, 이혼 딸과 아내를 두고 홀로 은행 경비원 생활을 하는 인물입니다.
  • 사장 역 (김민재) : 신석헌의 친구로, 이혼 딸과 아내를 두고 홀로 은행 경비원 생활을 하는 인물입니다.
  • 상무 역 (정유미) : 태산건설 상무로, 초능력이 있다는 사람이 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모든 수단방법을 총동원해 석현을 옭아매려 들었습니다.
  • 김씨 역 (유승목) : 상무의 친구로, 이번 사건에서 힘든 루미의 눈에 나타난 인물입니다.
  • 루미 엄마 역 (김영선) : 상무의 친구로, 이번 사건에서 힘든 루미의 눈에 나타난 인물입니다.
  • 정씨누님 역 (예수정) : 상무의 친구로, 이번 사건에서 힘든 루미의 눈에 나타난 인물입니다.
  • 민사장부하 역 (태항호) : 상무의 친구로, 이번 사건에서 힘든 루미의 눈에 나타난 인물입니다
  • 철거민 (윤돈선, 황연희, 나현민, 이동용, 이동근, 최지연, 박기선) : 태산건설 상무가 동원한 경찰병력으로, 동네를 압박하기 위해 신석헌과 같은 인물들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2. 영화 <염력>의 줄거리입니다. 

내용

영화 <염력> 2018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로, 연상호 감독이 제작하였습니다.

영화는 치킨집 사장인 신루미와 그녀의 아버지인 신석현이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신루미의 아버지인 석현은 어느 갑자기 초능력을 얻게 되고, 그녀는 아버지를 도와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후, 석현은 건설사의 압박으로 인해 집을 잃게 되고, 그녀는 아버지를 도와 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영화는 초능력을 가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이야기의 전개와 연출, 배우들의 연기 등이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 '염력'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인공 석헌은 가게가 있는 지역을 철거하는 과정에서 루미의 엄마가 사망하게 됩니다.
  2. 석헌은 루미를 찾으려고 하지만, 매몰찬 딸만 남아 있습니다.
  3. 석헌이 딸의 어린 시절 아버지 석헌을 만나게 되며, 과정에서 석헌의 초능력이 발현됩니다.
  4. 초능력을 이용해 돈방석에 앉을 궁리를 하는 것도 잠시 하지만, 이후 이혼한 아내가 죽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모든 제껴놓고 장례식장으로 달려갔습니다.
  5. 장례식장에서 대충이나마 아내와 딸이 어떤 상황에 처했는지를 알게 되고, 하나뿐인 딸이 험한일에 휘말리는 보고 싶지 않은 석현은 앞으로 돈버는 일은 자신이 테니 공부나 하라며 내친 김에 우연히 얻게 초능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외에도 영화에서는 태산건설  상무가 석헌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철거민들을 구하는 과정이 나오고, 결말에서 석헌은 자발적으로 경찰들에게 가서  손목을 내밀고 수갑이 채워진 것을   있습니다

 

3.영화<염력> 후기 와  감상평 입니다.

 

내용

영화 <염력>은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초능력 소재 영화로, 2018년에 개봉되었습니다.

주연 배우들은 류승룡, 심은경, 정유미 등이 주연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토리는 류승룡이 우주에서 떨어진 신비한 돌의 기운이 흘러들어간 약수물을 마셔서 초능력을 얻게 되는 것에 대한 설정입니다.

그러나 영화는 다음과 같은 점들에서 불만을 받았습니다.

  1. 스토리가 매우 그럴듯 개연성을 지니고 있어, 관객들이 숨막히게 집중하거나 마치 옆에 있는 생생하게 몰입될 있습니다.
  2.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은 평범하였지만 극적이지는 못했으며, 특히 용역업체 수장 역할을 하는 정유미의 연기력은 낮았습니다.
  3. 연출력은 마블 수준의 CG 특수장치를 기대하지 않았으며, 용가리만 뛰어넘기를 바랬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웃음과 감동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전작 "부산행"으로 호평을 얻은 감독의 신작 "염력" 초능력 소재를 다루는 한국영화의 협신적인 시도로 있습니다.

 

영화 <염력> 상품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토리: 인간의 능력을 초월한 존재에 대한 이야기는 일단은 50% 먹고 들어가는 소재이지만, 한국에서는 초능력물의 성공이 매우드물게 나타납니다.  스토리는 매우 그럴듯 개연성을 지니고 있어, 관객들이 숨막히게 집중하거나 마치 옆에 있는 생생하게 몰입될 있습니다.
  2. 연기: 류승룡과 심은경의 연기는 평범하였지만 극적이지는 못했으며, 정유미의 연기력은 낮았습니다.  특히 용역업체 수장 역할을 하는 정유미의 연기력은 낮았습니다.
  3. 연출: 마블 수준의 CG 특수장치를 기대하지 않았으며, 용가리만 뛰어넘기를 바랬다고 합니다.  류승룡의 연기는 아라한장풍대작전의 류승범 수준을 뛰어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웃음과 감동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