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담보> 책임지고 키워드립니다

by 그레이스현 2023. 11. 5.
반응형

출처 : www.ko.m.wikipedia.org

1.영화 <담보>소개및 등장인물소개입니다. 

내용

영화 <담보> 2020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감독은 강대규이며, 주연 배우로는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김윤진이 출연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사채업자인 박두석과 종배가 승이를 담보로 데려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이들은 어느 75만원을 갚지 않고 도망다니는 여인 명자에게 돈을 받으러 갔다가 9 승이를 담보로 데려갑니다.

이후 이들은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되며,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무비입니다.

"담보"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동일: 박두석(박승보) 역입니다. 

           *하지원: 성인 승이 역입니다.

           *김희원: 종배 역입니다.

          *박소이: 어린 승이 역입니다.

          *김재화: 마담 역입니다.

          *유태오: 유덕화 역입니다.

          *정인기: 통역사  역입니다.

         *진유영: 대한민국 장관 역입니다.

         *홍승희: 학생 승이 역입니다.

         *유성주: 최만식 역입니다.

        *이재용: 형제복지원 원장 역입니다.

박소이가 맡은 어린 승이 역은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 하나입니다.

승이는 어느 박두석과 종배에게 담보로 빌린 돈을 갚지 않고 도망다니는 어머니 명자에게 돈을 받으러 갔다가 담보로 데려가지만, 이후 박두석과 종배와 함께 지내면서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박소이는 역할을 통해 매우 자연스럽고 귀여운 연기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2. 영화 <담보>의 줄거리 입니다.

내용

담보" 2020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강대규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김윤진 등이 출연했습니다. 영화는 1993 인천에서 사채업자인 두석과 종배가 길을 걷다가 돈을 갚지 않은 명자와 그녀의 9 승이를 만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명자는 돈을 갚지 못해  사람은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기 시작하며, 승이와 함께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후, 명자가 불법체류로 붙잡히면서 승이를 떠맡게 사람은 승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게 됩니다. 승이가 담보가 무슨 뜻인지 묻자 이데 두석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다음에 보물이 되라는 말이라고 말입니다. 명자의 말대로 승이의 큰아버지가 빚도 다 갚고 그렇게 승이를 데리고 갑니다. 그런데 승이가 큰아버지에 의해 주점에30만원에 팔린 것을 알고는 찾아 내어서 데리고 옵니다.  그러면서 정을 나누면서 가족의 그림같은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승이를 학교에 보낼려면 어쩔수 없이 양녀로 입적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였습니다.  그래서 승이에게 잘 설명하고 승이를 학교에 보내게 됩니다.  승이가 대학생이 되고, 그런던중 두석과 종배가 승이를 데리고 중국으로 가서 명자와 재회하는 장면도 실었습니다. 그곳에서 명자는 승보에게 자신의 딸을 잘 키워 준것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승이에게 아버지가 있다고 꼭 다시 만나게 해 달라고 부탁을합니다.  그리고 영화의 결말은 갑자가 보이지 않아집니다. 승보가 말입니다. 그러던중 승이도 찾아나서게 되며, 종배도 찾아 나서게 됩니다.  그런데 10년이란 세월이 흘른 뒤에나 찾게 됩니다.  그렇게 영화는 끝납니다.

3.영화<담보>후기및 상품평

내용

영화 <담보>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리며, 많은 관객들로부터 감동적인 후기를 받았습니다.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따뜻하고 감성적이며, 중간 중간 성동일과 김희원의 애드립이 웃기고 재밌다는 평도 있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슬픈 이야기로 전환되며, 감동적인 결말로 마무리됩니다. 박소이와 하지원의 연기도 칭찬받았으며, 9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답게 '삐삐' 연락을 주고받는 장면, CD 플레이어, 서태지 콘서트 그당시 트렌드와 문화를 보여주며 깨알 재미를 제공한다는 평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영화<담보> 감동적인 이야기와 연기, 그리고 음악 다양한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많은 관객들로부터 좋은 후기를 받은 영화입니다.

상품평입니다.

영화 <담보>는 고리대금업자 두석과 그의 파트너 종배, 그리고 그들의 담보가 된 9살 소녀 승이의 세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입니다.
영화는 1993년 대한민국 인천을 배경으로 두석과 종배가 승이를 떠나보내고 사라진 승이의 엄마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립니다.
영화 '하모니'의 전작으로 알려진 강대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성동일, 김희원, 김윤진과 같은 베테랑 배우들과 승이 역으로 훈훈한 연기를 전하는 아역 배우 박소이가 출연합니다.
사채업자들의 부정적인 면보다는 인물들의 인간적인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 힐링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이 배우들의 연기와 가슴 따뜻한 이야기에 찬사를 보내며 관객과 비평가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